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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달릴수록 나무가 자라나는 곳, ‘포레스트런 2025’에 다녀오다

    🌳 달릴수록 나무가 자라나는 곳, ‘포레스트런 2025’에 다녀오다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5-19 16:31:07
    “10분 만에 마감됐다고요?”
    현대자동차의 친환경 러닝 캠페인 ‘포레스트런 2025’ 참가 신청 접수가 열렸다는 소식에 클릭을 눌렀던 건 단순한 호기심이었다. 그런데 접속하자마자 ‘마감’이라는 글자가 떠 있었다. 마치 인기 콘서트 티켓을 놓친 듯한 아쉬움. 그러다 운 좋게 추가 모집 공지를 통해 참가 기회를 얻었다. 그렇게 나는 5월 17일, 여의도 공원에 있었다. 아침 공기와 함께, 5천 명이 만든 초록 물결토요일 오전, 서울 여의도 공원은 일찍부터 북적였다. 모두 ‘포레스트런’ 공식 러닝 셔츠를 입고 10km 완주를 위한 스트레칭 중이었다. 이번 대회는 단순한 마라톤이 아니었다. "1인 1기부", 즉 참가자 한 명당 한 그루의 나무가 기부되는 구조였기 때문이다. 올해만 해도 5천 명이 달려 5천 그루의 나무가 심어진다.주최 측의 설명에 따르면, 10년 동안 이 캠페인을 통해 기부된 나무는 3만 그루를 넘어섰다고 한다. 놀라운 건 러닝 누적 거리. 전 세계 참가자들이 함께 달린 거리는 747만 km 이상, 지구를 약 186바퀴 돌 수 있는 거리다. 마라톤, 숲을 위한 발걸음코스는 여의도 공원을 출발해 서강대교를 왕복하는 10km.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취지에서 출발한 이 캠페인은, 달릴수록 공기의 소중함을 되새기게 했다. 숨이 차오를수록 마음은 더 가벼워졌다. 이건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이라는 사실이 머릿속에 떠올랐기 때문이다.결승선에 도착하자, 내 기록이 새겨진 레코드월 앞에서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바로 옆엔 현대차의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가 전시되어 있었고, 실내엔 Bang & Olufsen의 프리미엄 오디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있었다. 단순한 신차 홍보가 아니라,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상상하는 장치 같았다. 체험 부스, 러닝 이상의 즐거움행사장 곳곳엔 다양한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다. ▲이니스프리의 친환경 뷰티존, ▲파리바게뜨의 지속가능한 먹거리 소개, ▲슈퍼빈의 AI 자원순환 체험 등, 단순한 마라톤 이상의 경험이 가득했다.특히 눈길을 끌었던 건 ‘아이오닉 포레스트’ 체험존. 숲이 조성된 지역, 나무가 심어진 수량과 종류, 생물다양성 증진 효과 등 숲이 만들어낸 긍정적 변화들이 시각적으로 전시돼 있었다. 10년의 기록, 그리고 새로운 이름 ‘포레스트런’이 캠페인은 2016년 ‘롱기스트런’이라는 이름으로 시작됐다. 올해부터는 ‘포레스트런’으로 이름을 바꿨고, 더욱 뚜렷한 메시지를 담았다. 단순히 오래 달리는 것이 아닌, 달림으로써 ‘숲을 만든다’는 의미다.현대차 정유석 부사장은 기부식 현장에서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포레스트런에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는 모두, 작은 숲을 심었다완주 후 받은 작은 나무 배지에는 ‘I ran for the forest’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다. 나 하나쯤이 뭐가 달라질까 싶지만, 이 날 함께 달린 5천 명이 각자 나무 한 그루를 심었다. 그 작은 행동이 울진 산불 피해지 복원, 국내외 도시숲 조성으로 이어진다니, 뿌듯함이 밀려왔다.포레스트런은 단순한 마라톤이 아니다. 달림을 통해 숲을 만들고, 함께 걷는 미래를 상상하게 하는 경험이다. 내년에도 또 달리고 싶다. 그리고 더 많은 나무가 심어지길 바란다. 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 하만 인터내셔널,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에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최초 탑재

    하만 인터내셔널,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에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최초 탑재

    데일리 뉴스
    임재범 2025-05-18 23:15:22
    – 수소차 시대의 뱅앤올룹슨 청취 경험 재정의
    하만 인터내셔널 코리아(HARMAN International Korea)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모델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이하 넥쏘)’에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Audio by Bang & Olufsen)’을 최초로 탑재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뱅앤올룹슨의 정제된 사운드 철학과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결합한 첫 프로젝트로, 고급 오디오 기술을 보다 대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점에서 주목된다.넥쏘에 장착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시스템은 14개의 스피커와 함께 하만의 독자적인 음향 기술이 집약되어 있다. 3-Way 프런트 스피커, 후면 D-필러 서라운드 스피커, 대시보드 중앙의 ‘유니티 센터(Unity Center)’ 스피커, 그리고 트렁크의 ‘ECS(External Coupled Subwoofer)’ 서브우퍼가 조화를 이루며 차량 전체에 입체적이고 안정감 있는 사운드 스테이지를 구현한다.특히, 유니티 센터 스피커는 하만 특허의 혼(Horn) 구조와 ALumaprene® Cone을 적용해 보다 넓은 음향 지향성과 투명한 고음을 제공하며, ECS 기술은 서브우퍼의 크기와 중량을 최소화하면서도 깊이 있는 저음을 유지해 음향 퍼포먼스를 극대화한다. 감성을 더한 디지털 사운드 ‘베오소닉(Beosonic™)’은 직관적인 그래픽 사운드 조정 인터페이스로, 사용자가 터치 한 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사운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밝음’, ‘활동적’, ‘편안함’, ‘따뜻함’이라는 네 가지 사운드 공간 외에도 ‘핀치 앤 줌’ 방식으로 서라운드 레벨까지 세밀하게 조정 가능해 감성적 몰입감을 높인다.또한 ‘퀀텀로직 서라운드(QuantumLogic Surround)’ 기술은 악기별 위치를 세밀하게 구분해, 콘서트 홀에 있는 듯한 생생한 청취 환경을 제공하며, ‘사운드 포커스(Sound Focus)’ 기능을 통해 레퍼런스, 서라운드, 시네마 모드 등 다양한 청취 모드 전환도 가능하다.현대차 넥쏘의 미니멀하고 디지털 지향적인 실내 인테리어와 어우러지도록 설계된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 시스템은 탑승자에게 ‘집처럼 따뜻한 공간’이라는 인상을 주는 동시에 고급스러운 감각을 더한다. 이는 수소전기차라는 미래 모빌리티 플랫폼에 프리미엄 사운드 기술을 성공적으로 융합한 사례로 평가받는다. 하만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오디오 바이 뱅앤올룹슨은 단순히 음향을 전달하는 장치를 넘어, 운전자와 승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청취 경험을 제공한다”며, “현대차 넥쏘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의 가치를 더욱 많은 고객에게 전달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고 전했다.이번 넥쏘 사운드 시스템 탑재는 하만의 자동차 오디오 기술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이정표로, 앞으로 다양한 차종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음향 경험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임재범기자 happyyjb@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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